[구매] 개발용 맥북 프로, 마우스, 모니터 구매
곧 2021 맥북이 공개를 앞두고 있어서 지금 맥북을 사는 건 솔직히 하고 싶지 않다.
하지만 회사에 입사하게 되어 당장 사용할 노트북을 골라야 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2020 맥북 프로 13인치 M1을 살 예정이다.
당연히 램은 업그레이드 하여 16gb, SSD는 512gb로 선택할 예정이다.
그 외에도 구매할 예정인 것은 마우스와 모니터.
마우스와 모니터는 아직 고민중이나 예산이 되면 로지텍 MX master 3를 사고 싶다. 모니터는 엘델 중 하나가 목표.
아마도 아래 링크의 제품들 가운데서 구매하게 될 것 같다.
모니터는 QHD에 27인치 이상이 기준이며, 적당히 믿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편인 알파스캔과 필립스까지 껴 넣어 보았다. 델은 너무 비싸네...
멀티 허브는 적당한 것을 찾다보니까 마침 Anker에서 만든 것을 발견. 썬더볼트도 지원하는 데 가격대가 합리적인 것 같아서 해당 제품으로 선택하였다.
구매 후기

다 로켓배송 했고 7시 이전에 온다고 했는데 마우스만 7시 이전에 도착. 나머지는 오후 1시 좀 넘어서 도착했네요.
맥북은 기대했던 대로 성능 좋고 하자 없는 양품이었습니다.
마우스는 처음엔 별 차이 몰랐는데 쓰면 쓸수록 편하게 느껴집니다. 다만 무겁고 크기가 큰 편이라 호불호가 갈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.
anker 멀티허브는 기대했던 만큼의 마감도여서 좋은데 뜨겁습니다. 맥북은 온도가 착한데 허브는 뜨거운 점이 좀 아쉽지만 시장에 있는 허브는 대부분 온도가 높은 것 같습니다.
모니터도 30만원대에 사무용 모니터로서는 손색 없는 것 같습니다. 모니터는 역시 삼엘델.
더 필요한 사무용품이 있다면 차차 추가해 나갈 예정입니다.
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,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.